보톡스를 이용한 얼굴 미용.

Plastic 2014. 3. 8. 02:15

보톡스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안면 미용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보톡스 시술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다시피, 근육을 마비 시킴으로써 효과를 나타내는 시술입니다. 안면 미용에서도 이러한 보톡스의 근육 마비 효과를 이용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크게 두 가지의 원리를 이용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근육을 마비 시킴으로써,

1. 근육의 부피 감소. / 2. 근육의 움직임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의 감소.

 

따라서 전자의 경우에는 부피가 큰 근육에 주입하고 2주 이상의 경과 관찰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각턱 시술이 이러한 원리입니다.) 그리고 후자의 경우에는 얼굴에 표정을 지어가면서 피부 주름을 형성하는 근육을 확인한 뒤 가장 효과적인 목표 부위에 주입하며, 주입 후 수일 내로 근육의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간, 눈가 주름 시술 등이 이러한 원리입니다.) 다만, 둘다 4~6개월 가량의 한시적인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지요.

 

 

그렇다면, 시술 가능한 부위와 이에 해당하는 근육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미간 주름 : Frown line 이라고도 하며, 미간에 생기는 '내천(川)자' 주름.

2. 콧등 주름 : Bunny line 이라고도 하며, 웃거나 코를 찡끗 할 때 생기는 콧등의 주름.

3. 이마 주름 : Worry line 이라고도 하며, 이마에 가로로 크게 생기는 주름,

4. 눈썹 쳐짐 : 눈썹 아래 방향으로 당기는 근육의 작용으로 눈썹이 쳐지는 경우.

5. 눈가 주름 : Crow's feet 이라고도 하며, 새의 발 모양으로 생기는 눈가 주름.

6. 윗잇몸 노출 : Gummy smile 이라고도 하며, 웃을 때 윗 잇몸이 과다하게 노출되는 경우.

7. 입꼬리 쳐짐 : 항상 시무룩해 보이고, 웃어도 밝게 느껴지지가 않는 경우.

8. 입가 주름 : Smoker line 이라고도 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입가의 잔 주름.

9. 턱끝 주름 : Chin dimpling 또는 Cobblestone chin 이라고 하며, 턱끝 근육 작용시 과하게 올록볼록 해지는 경우.

10. 사각턱 : 씹는데 사용되는 턱근육이 발달하여서, 턱뼈각 부위에 과도한 볼륨이 있는 경우.

11. 목 주름 : 목에 세로로 근육이 수축하며 띠모양의 주름을 형성하는 경우.

 

참 여러 적응증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주름들과 미용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부분들이 생길 수 있다니, 한편으로는 참 세월이 가는게 걱정스럽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보톨리눔 독소라는 성분이 개발되어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각각의 부위에 대해서 작용하는 근육을 알아보기 위해 해부학 그림을 따왔습니다.

마찬가지로 타겟이 되는 근육 위에 점선으로 표시를 해놓았으며, 위의 내용과 해당하는 근육을 대충 매칭을 해보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