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보형물의 종류.

Plastic 2015. 6. 10. 17:58

유방 확대술, 가슴 성형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별 것 아니면서도 괜시리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유방 보형물의 종류를 어떤 걸로 선택할까' 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제품들과 각기 다른 그들의 가격들을 보고 있자면, 대체 뭘로 선택하는게 맞는건지 무척 고민이 되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방 보형물의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십수년 전만해도 실리콘 겔로 채워진 보형물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있어서 수입이 제한되었었기 때문에 주로 식염수 보형물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가슴 공간으로 비어있는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한 뒤, Port 를 통해서 원하는 부피 만큼의 식염수를 주입하는 방식이었죠. 그러던 중, 실리콘 겔 보형물의 사용이 승인되면서 급격하게 사용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대부분 실리콘 겔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엔 다 이유가 있겠죠?

 

 

Saline-filled breast implant 는 비용이 저렴하며, deflation 시킨 상태에서 접어서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짧은 절개선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할 수 있고, 보형물의 부피가 주입하는 식염수의 양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약간의 유동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형물이 터졌을 경우, 식염수는 새어나와도 체내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쉽게 발견되어져 재수술로 교정을 해주기 용이합니다. 하지만 미용 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수술 결과 면에서 cohesive gel implant 에 비해 좋지 못하다고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우선 실제 연조직에 비해 더 연하여 촉감이 자연스럽지가 못합니다. 그리고 중력에 따른 보형물 모양의 변화가 상대적으로 심해서 보형물이 접혀지면서 rippling 이라고 부르는 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Cohesive gel breast implant 는 비용이 비싸며, 이미 내부가 코헤시브 실리콘 겔로 채워져 있는 보형물을 쑤셔 넣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절개선 길이가 필요하고, (비록 다양한 보형물이 제작되긴 하지만) 제작되어진 모양과 사이즈 내에서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보형물이 터졌을 경우, cohesive gel 이 서서히 새어나오면서 주위 조직과 염증 반응을 일으켜 유착을 만들며,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Silence rupture 라고 하여 발견이 늦습니다. 하지만 촉감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워서 수술 결과 상의 이점이 많기 때문에 많은 의사와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쓰고 있는 Cohesive gel breast implant 관련하여, 보형물 모양과 재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모양에 따라서 Round shape 과 Anatomical shape (contour shape / tear-drop shape 이라고 물방울 보형물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으로 나눌 수 있으며, 표면의 질감에 따라서 Smooth type 과 Textured type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Round shape 은 둥근 원형으로 상부와 하부가 대칭의 모양을 이루기 때문에 projection / volume 대해서만 선택할 수 있고,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쳐지면서 자리잡게 되기 때문에 개개인의 신체 특징에 따른 세부적인 선택이나 결과에 대한 예측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Anatomical shape 은 projection / width:height / volume 에 따라서 세분화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개인에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그래서 Anatomical shaped implant 의 승인이 난 뒤로는 이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Smooth type 은 표면이 매끄러운 형태로, 보형물을 삽입시키는 공간에 보형물과 인체를 격리시키는 피막(Capsule)이 형성되게 되고 그 공간안에서 자유롭게 위치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방 성형 후에 가슴 마사지를 해주는 건 여유로운 capsule 내부 공간을 만들어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smooth type 의 보형물을 사용하였을 때에만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이러한 Smooth type 이 가지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표면을 오톨도톨하게 처리하여 조직이 그 사이로 자라들어올 수 있게끔 만든 것이 Textured type 입니다. Textured type 은 술자가 삽입한 공간에서 쉽게 이동하지 않고 자리잡기 때문에 변동성이 적습니다. 모양을 갖추고 있어서 술 후 위치가 고정되어 있어야 하는 Anatomical shape 에 잘 어울리는 표면 재질은 textured type 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러한 표면 재질이 피막 구축의 부작용도 줄여줄 것으로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의미있게 알려진 결과는 없다고 합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