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컵, 가슴 사이즈 측정 방법.

Plastic 2014. 10. 28. 18:15

대부분의 여성분들이야 브래지어 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을 대충 알고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남성분들, 그리고 몇몇 무관심한 여성분들은 브라 사이즈 측정 방법을 모르고 계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슴 성형 시에 가슴 사이즈 관련하여 이야기 나눌 때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 '브라 컵 사이즈' 관련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브래지어는 '가슴을 감싸 모아주고 지지해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컵(Cup), 와이어(Wire)' 그리고 '밴드(Band)' 의 구조가 중요합니다. 알맞은 사이즈로 가슴을 감싸주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상체를 잘 붙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겠죠.

따라서 브래지어의 사이즈를 측정할 때는, 이와 같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조가 본인의 가슴 사이즈에 잘 맞도록 측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수치가 Cup sizeBand size 입니다.




우선 가슴의 아래쪽 선을 따라서 밑가슴 둘레(Band size, Underbust size)를 측정하고 - Step 1

다음엔 가장 높은 부분인 젖꼭지 선을 따라서 윗가슴 둘레(Top bust size, Overbust size)를 측정합니다 - Step 2

그리고 이 두 수치의 차이값(Cup size = Top bust size - Band size)을 측정합니다. - Step 3



이렇게 Step 1~3 까지의 수치를 측정한 뒤에 알맞은 브래지어 사이즈를 구하게 됩니다.

브래지어 사이즈로 70A, 75B 와 같이 숫자와 영문이 혼합되어있는 식으로 표현하는데, 여기에서 숫자Band size 를 의미하는 것이고, 영문은 Overbust 에서 Underbust 를 뺀 값인 Cup size 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Cup size 는 위의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그 값에 따라서 대략적으로 영문으로 된 이름을 붙입니다.

또한 길이를 측정할 때, 미국 쪽에서는 inch 단위를 쓰기 때문에 사이즈가 32, 34... 으로 진행되고, 유럽 쪽에서는 centimeter 단위를 쓰기 때문에 70, 75... 으로 진행됩니다.


참고로, 위의 브래지어 사이즈 표에서는 일반적인 측정법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각 나라별 측정 단위의 차이도 있고, 게다가 관습적으로 붙이는 영문명이 다르기도 하기 때문에, 브래지어를 만든 국가에 따라서 사이즈 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시아쪽 국가에서는 대체로 미국 사이즈보다 한단계 높게 표기가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미국의 AA size 가 국내에서는 A size 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가슴 성형 수술 시에 'C컵으로 해주세요'라고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사이즈에 오해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실수를 막기 위해서, 원하는 컵사이즈는 보형물 volume의 후보를 결정하는데 참고하고, 직접 사이즈 측정용 브라에 보형물을 넣어서 환자가 원하는 사이즈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계산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략적으로 측정값과 해당 사이즈를 매칭시켜 놓은 표가 있어서 퍼왔습니다. 밑가슴 둘레(Band size)와 윗가슴 둘레(Burst measuremet)를 측정해서 그대로 대입해서 알맞은 사이즈를 구하면 되겠습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