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보톡스 시술 부위.

Plastic 2014. 4. 10. 23:34

필러와 보톡스의 시술 부위에 대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미지를 구글에서 발견하고, 이전에 글로 장황하게 설명했던 보톡스 관련글에 추가로 포스팅을 합니다. 각각 부위별로 선을 따라가보면, 시술 시 기대할 수 있는 효과와 사용가능한 제품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참고 : 2014/03/08 - [Plastic] - 보톡스를 이용한 얼굴 미용.)

 

우리나라 검색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과장된 단어를 쓰지 않고 비교적 정확한 효과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가능한 제품이 외국산 제품들로 상품명이 적혀있지만, Botox, Dysport = 보톡스 / Juvederm, Restylane, Radiesse, Sculptra, Perlane = 필러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면에서 쓰일 수 있는 거의 모든 쁘띠 시술에 대해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굳이 빠진 것을 몇 가지 찾아보자면, 웃을 때 윗 잇몸 노출(Gummy smile), 사각턱(Hypertrophic masseter muscle), 앞광대(Apple cheek)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진 속 글에서 다 말해주고 있는데... 굳이 이렇게 주절주절 포스팅을 한건 다른 이유가 있어서겠죠?

흥미로울 만한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 이 사진은 서양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물이기 때문에, 동양인과는 약간 다른게 있습니다.

바로 주황색 테두리 부분입니다. 동양인들의 경우에는, 옆 광대의 경우 필러로 볼륨을 넣기 보다는 오히려 광대 축소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중안면의 좌우폭이 넓고, 광대가 많이 발달되어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사각턱 부위의 뼈와 근육도 발달되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톡스로 근육을 줄여주고, 사각턱 절골술로 뼈를 절제해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그리고 또하나, 코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미스코, 코 필러 등등.. 간단한 방법으로 코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홍보를 하는 병원들이 많습니다. 주로 비전문의 미용 의원들이 주도해서 이런 홍보를 하곤 합니다. 필러를 주입하는게 아무래도 코 수술을 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간단해서 비전문의들이 접근하기도 쉬운 시술이며 동시에 환자를 꼬시기도 쉽기 때문이죠.

위의 파란색 테두리 부분을 보시면 Augment the nose 가 아닌 Reshape the nose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코를 높이는게 목적이라기 보다는 코의 모양을 다듬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콧등이나 코끝과 같은 특정 부위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의 높이는 단단한 지지물이 피부를 지탱해주지 않는 이상 금새 다시 주저앉게 되어 있습니다.

높은 코를 가지고 싶다면, 필러를 통해 코를 높여주겠다는 광고에 혹하지 마시고, 코 성형수술인 융비술(Augmentation rhinoplasty) 를 시행 받는 것이 가장 올바른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