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상징, Apple cheek.

Plastic 2014. 4. 2. 23:59

동안을 대표하는 얼굴 구조인 Apple cheek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널리 사용하는 말은 아니지만, 동안 수술의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Apple cheek 를 만들어주는 수술들이 있습니다.

 

사실 Apple cheek 이라는 말은 메이크업의 방법 중 하나로 부터 나오게 된 단어입니다. 앞 광대쪽 부위에 분홍빛 (또는 붉은빛)으로 메이크업을 하여, 앞 광대를 도드라져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메이크업으로 앞 광대에 볼륨감과 붉은 빛의 생동감을 줌으로써 앳되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뭔가 젊어보이고 생기있어 보이지 않나요? 하지만 화장법으로는 그런 느낌만 줄 수 있을 뿐, 실제적인 입체감을 만들어준다거나 볼륨을 넣어줄 수는 없습니다. 화장품 광고 중에, Anti-plastic 이라고 해서 화장으로도 성형만큼 뛰어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며 성형수술을 반대하는 노이즈 마케팅을 하기도 했죠. 물론 그게 가능한 경우도 있겠지만, 엄연히 불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바로 Apple cheek 이 그런 것들 중 하나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A 가 젊은 여성의 앞 광대입니다. 나이가 들면 B,C 의 형태로 변화하게 되며, 이 둘은 안와지방(Orbital fat)이나턱지방(Jawl fat)이 만들어내는 주름의 양상만 다를 뿐, 둘다 앞 광대쪽의 볼륨(빨간선)이 죽어있습니다. 이상적인 옆라인을 만들어주려면 이 부위에 볼륨(초록선)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수술의 정식 명칭은 Anterior cheek augmentation 이며,

볼륨을 넣어주는 방법으로는, 1. 필러 삽입 / 2. 지방 이식 / 3. 보형물 삽입 -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볼륨을 넣는 것만으로 해결되는 경우는, 노화가 너무 진행되지 않아서 피부나 연조직의 늘어짐은 심하지 않은, 30-40대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앞 광대의 옆라인이 변화하는 것은 노화하는 과정에서 - 지방의 부피 감소로 인함 + 지방을 지탱해주는 지지구조의 늘어짐 - 이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기에 무조건 부피만 추가해준다고 되는 일은 아니며, 안면 리프팅을 같이 시행했을때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실 Apple cheek 만드는 수술들의 경우에는, 말로만 설명해서는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앞광대 부위에 볼륨을 넣어주는게 대체 무슨 효과를 본다는건가 결코 이해하지 못하시던 분들도, 설득해서 막상 시술을 받고 나면 훨씬 어려보이고 부티나는 느낌에 그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3차원적인 구조이기에 사진으로도 그 결과가 명확하게 표현이 되진 않기 때문에,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시술을 받고 결과를 보았을 때 더욱 만족을 하게 되는 시술입니다.

사진으로나마 결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케이스 사진을 몇 개 첨부합니다.

 

 

왼쪽이 수술 전, 오른쪽이 수술 후 사진입니다. 그냥 딱 보기에도 탱탱한 느낌에 수술 후가 훨씬 젊어보입니다. 그래서 한 번 시술 받고나면 중독성이 상당한 시술이지요. 하지만 정확한 위치에 볼륨을 삽입하지 않으면, 표정 지을때마다 삽입 부위가 어색하게 움직이거나 '광대가 승천'하는 모습의 흉한 표정이 만들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경험과 지식이 많은 전문의에게 신중히 시술을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