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입술 vs 나이든 입술.

Plastic 2014. 3. 19. 15:42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입술도 노화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입술 부위에 대한 성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대체로 입술 성형에는, 지방이식, 필러로 부피를 채워준다거나 / 입술 점막을 절제해내서 부피를 줄여주기도 하고 / 경계부위의 조직을 절제해준다거나 특수한 절개봉합법을 이용해서 모양을 바꾸어주는 등의 방법을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아름다운 입술이란 어떤 입술을 말하는 걸까요.

노화 된 입술과 비교해보자면, 아름다운 입술의 개념이 더욱 명확해지게 됩니다.

 

 

 

이번 주제에서 다룰 몇 가지 입술 부위의 명칭입니다. 입술(Lips)이라는 명칭이 관습적으로 붉은 입술(Vermilion)을 의미하는 것으로 불리우지만, 사실 붉은 입술 뿐만 아니라 코 아래쪽의 피부까지도 통칭하는 말입니다. 붉은 입술과 피부의 경계 부위는 살짝 색이 옅으면서 약간 튀어오른 경계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를 Vermilion border 라고 부르며, 윗입술에서는 이러한 경계부위가 마치 큐피드의 활처럼 생겼다고 해서 큐피드궁(Cupid's bow) 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리고 큐피드궁의 가장 높은 부위에서 콧기둥쪽으로 이어지는 부위에 굴곡이 형성되어있으며, 이를 인중(Philtrum) 이라고 부르고, 튀어나온 부분을 Philtral column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윗 입술 경계와 아랫 입술경계가 입의 양쪽 끝에서 만나게 되는 부위를 입꼬리(Mouth corner) 라고 부릅니다.

 


젊고 아름다운 입술

 

-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1:2 가량입니다.

- 큐피드 궁(Cupid's bow)의 형태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 윗 입술의 중앙부에 볼륨이 충분합니다.

- 측면에서 볼 때, 피부쪽 윗입술이 오목한(Concave) 라인으로 내려옵니다.

- 윗입술이 아랫입술보다 1-2mm 가량 더 튀어나와 있습니다.

- 붉은입술과 피부의 경계부(White line)가 두껍고 명확합니다.

- Philtral column의 굴곡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 입꼬리가 살짝 위쪽을 향해 있습니다.

 

 

 

나이 든 입술

 

-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같으며, 두께가 얇습니다.

- 큐피드 궁(Cupid's bow)의 경계가 불분명합니다.

- 윗입술이 얇고, 평면적인 경계를 나타낸다.

- 측면에서 볼 때, 피부쪽 윗입술이 볼록하거나(Convex) 편평한 양상으로 내려옵니다.

- 윗입술과 아랫입술이 동일한 정도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 붉은입술과 피부의 경계부가 불분명합니다.

- Philtral column이 편평해져 있습니다.

- 입꼬리가 아래로 쳐져 있습니다.

 

 

이러한 노화로 인한 변화로, 입술의 아름다움이 줄어들기 때문에 - 이에 대한 보완을 위해서 입술 경계 부위와 Philtral column 부위에 필러 주입을 하거나, 붉은 입술 부위에 지방 이식을 하여 도톰하고 굴곡진 입술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