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눈 크게 만들기, 사방 트임.

Plastic 2014. 3. 3. 23:08

눈 성형이 많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큰눈이 되려면 '쌍꺼풀 수술' 만이 답이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요즘에는 성형수술이 발달하면서,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급기야 '사방 트임' 이라는 수술까지도 시행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 각 트임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기 앞서서 - 요즘 흔히 접하게 되는 '사방 트임'에서 각각 트임의 의미와 그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제 조그만 눈을 이렇게 크게 만들 수 있다구요?!?"

 

사방 트임은, 말 그대로 '네 방향으로 하는 트임 수술'을 이야기 합니다.

여기에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위트임이 있으며,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과 눈을 크게 뜨도록 하는 수술인 눈매 교정을 포함해서 총 6가지의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수술들은 눈 모양에 있어서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현재의 눈매에 따라서 잘 조합하여 수술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왼쪽 수술 전 사진에서의 각 트임이 트여주는 방향을 화살표와 번호로 나타내었고,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하늘색 영역 만큼이 수술 전 후 눈의 크기 차이 입니다.

 

 

 

1. 앞트임

앞트임은 몽고 주름(안쪽 눈구석의 피부띠)이 눈을 가리는 부분을 제거해주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눈 사이가 멀어보이는 게 무조건 몽고 주름과 관계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눈 사이가 멀어보이는 이유가 '안와골격 자체가 멀기' 때문이라면 앞트임은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눈 사이가 멀어보이지는 않지만 몽고 주름이 발달된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몽고주름은 나중에 시행하는 쌍꺼풀과 윗트임 라인 형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큰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트임을 같이 시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엔, 피부 절개를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가하여 눈 사이가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2. 뒤트임

뒤트임은 눈의 바깥쪽 구석의 길이를 연장해주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뒤트임의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얻게 되는 효과에 비하여 부작용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술로, 뒤트임에 적합한 경우에 수술을 시행하는게 좋습니다.

안구가 살짝 돌출되어 있어서 피부를 충분히 밀어낼만한 눈의 경우 효과가 있지만, 안구가 깊게 꺼진 눈의 경우 뒤트임 수술을 받아도 큰 효과도 볼 수 없으며 피부가 들뜨는 등의 어색한 형태의 눈꼬리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3. 밑트임

밑트임은 아래 눈꺼풀을 밑으로 내려주어 눈의 세로 길이를 연장시켜주는 수술입니다.

편하게 정면을 바라보았을 때 아래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의 아래 경계에 살짝 걸쳐진게 정상이며, 아래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를 약간 덮고 있는 경우 밑트임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수술을 할 경우, '하백안(눈동자 아래 흰자가 많이 보이는 눈)' 이 되어서 사나운 느낌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꼬리가 위로 지나치게 올라가 있는 경우, 뒤트임과 함께 눈꼬리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아래로 틀어주기 위해서 밑트임을 하기도 합니다.


4. 위트임

위트임은 눈의 안쪽 윗부분이 눈꺼풀에 가려 답답한 느낌을 줄 때, 내측 상부의 가리는 피부를 제거하거나 쌍꺼풀을 높여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눈의 내측에는 아래로 강하게 당기는 힘(안와근육)이 항상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쌍꺼풀도 얇아지기 쉽고, 상대적으로 눈동자도 가려보이기 쉽기 때문에, 필요시 위트임으로 추가적인 보완을 해주는 것입니다.

 

5. 눈매교정

눈매 교정이란 눈을 뜨는 근육에 힘을 보강하는 수술로, 이를 통해 눈을 크게 뜰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검은 눈동자를 더 많이 보이도록 해줌으로써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윗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의 상부 1~2mm 를 덮고 있을 때를 정상이라고 하며, 편하게 눈을 뜬 상태에서 검은 눈동자를 2mm 이상을 덮고 있다면 눈매교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쌍꺼풀 수술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 올림 근육이 눈꺼풀을 올리는 과정에서 피부에 접혀지는 부위가 생길 수 있도록 피부와의 유착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수술 자체만으로는 쌍꺼풀 라인만 잡아주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쌍꺼풀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쌍꺼풀 부위에는 피부가 이중으로 중첩이 되기 때문에, 눈이 크고 뚜렷해져보이는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수술들을 시행할 때 서로 도움이 되는 수술 조합이 있습니다.

 

- 위쪽 방향으로 눈을 키워주기 위한 수술인 위트임이나 눈매 교정을 할 때에는, 이와 반대로 잡아당기는 힘을 가하는 몽고주름을 풀어주는게 도움이 되며 따라서 앞트임을 같이 하게 됩니다. 또한 이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므로 쌍꺼풀 수술과 같이 시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아래쪽 방향으로 눈을 키워주는 밑트임을 할 때에도, 가로길이가 짧은 눈의 경우 아래로 많이 당겨내리기가 힘들기 때문에 뒤트임을 같이 시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뒤트임 단독으로 시행할 때보다 아래로 당겨내려주는 힘이 크기 때문에 바깥 눈구석이 열려보이는 효과도 더욱 커지게 됩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