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에 대한 기본 지식.

Plastic 2014. 2. 26. 00:08

직장인들이 점심 시간을 이용해서 맞고 가기도 한다는 필러, 요즘 들어서 필러 시술은 너무나 일상화 되어버렸죠.

그럼에도 필러를 맞으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필러에 대한 기본 지식도 없이 '필러 시술'을 결심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필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수술 처럼 복잡한 과정이나 마취 없이 간단하게 시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주사기로 간단히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몇 분이면 시술이 끝나고,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을 만큼 후유증도 적고 회복도 빠르다는 - 필러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장점들 때문에 이렇게 필러 시술이 널리 보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하지만 필러 시술은 (성분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수되는 비영구적인 시술이며, 지속 시간 대비 가격이 높은 편이며, 지식과 경험이 많지 않은 비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까지 발생 가능한 시술입니다. 따라서 시술을 결심하기 전에 필러에 대한 기본 지식은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도 합병증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러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요즘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히알루론산 (Hyaluronic acid) 필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걸로, 가장 먼저 출시되어진 레스틸렌 (Restylene) 이 있겠으며, 그 외에도 쥬비덤 (Juvederm), 퍼펙타 (Perfecta), 프린세스 (Princess), 펄레인 (Perlane) 등이 있으며, 현재에는 국내산 필러도 이브아르 (Yvoire), 뉴라미스 (Neuramis), 엘라비에 (elravie) 등의 다양한 종류로 발매하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글을 위하여 특정 제품에 대한 추천 내용은 실지 않겠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정상 피부 구성 물질로 Gel 형태 다당류이며, 정상 피부 구성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주입 시 이물 반응 없이 조직 내에서 물을 끌어당겨 조직을 자연스럽게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들이 '물광 주사' 라는 애칭을 얻게 된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하지만 체내에 존재하는 분해효소로 인해 서서히 히알루론산이 분해되어 지속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 이와 관련해서, 히알루론산 필러의 단점이자 장점 중의 하나는 분해효소인 Hyaluronidase 에 의해서 녹는다는 점입니다. 반영구 필러인 칼슘제제와는 달리,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에는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분해효소 성분을 주사하여 필러를 녹여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제품들은 입자의 크기와 교차 결합의 정도, 지속력 등을 기준으로 차이가 있으며, 최근에는 각 제품들이 입자 크기별로 세분화 되어서 출시되는 경향입니다. 제품명 뒤에 Deep, SubQ 등의 세부 명칭이 붙어있는 건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입자가 작고 교차결합이 적게 되어있으면, 흡수가 잘되며 성상이 부드럽기 때문에 - 얕은 부위에 주입하기가 용이합니다.

입자가 크고 교차결합이 많이 되어있으면, 흡수가 느리고 점성이 높기 때문에 - 깊은 부위에 볼륨을 주기에 용이합니다.

물론 이는 개략적인 특성으로, 이러한 특성을 잘 조합해서 다양한 용도에 맞는 특화된 필러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의 특성, 그리고 제품을 주입하는 부위에 따라서 흡수 정도 (지속 기간)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필러의 지속 기간은 6개월~2년 가량으로 이야기합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