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수술의 대명사, 귀족 수술.

Plastic 2014. 2. 11. 23:00

귀족 수술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족 수술'에 대해서 다루어볼까 합니다.

 

귀족 수술이라는 이름만 들으면, '귀족처럼 외모가 부 티나게 변하는 수술인가', '돈많은 사람들이 하는 수술인가' 대충 이런 짐작이 먼저 드실 것입니다. 대체 왜 이런 이름이 붙었는지, 그리고 어떤 수술인지, 그 효과는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화 현상이 진행되면서 - 콧방울 가쪽에서 부터 입꼬리까지 팔자 주름이 지게 되며, 이로 인해 얼굴이 나이들어보이고, 고생을 많이 한 듯 시무룩하고 빈해보이고 모습으로 변화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안면부의 지방의 퇴축 현상과 안면부 연조직의 늘어짐 현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볼 전방부의 지방을 지탱해주는 지방 사이막이 늘어지면서 아래쪽으로 지방이 쳐지고 팔자 주름이 생기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연조직이 퇴축되어 부피가 줄어들면서 팔자 주름이 깊어지게 되는 과정입니다.

 

노화 관련해서는 추후에 다시 포스팅할 예정이기에 일단 접어두고,

이러한 노화 과정을 막기 위한 수술로, 1. 쳐진 조직을 당기는 수술 (리프팅) / 2. 퇴축된 연조직의 부피를 더해주는 수술 (임플란트 삽입, 지방 이식, 필러)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귀족 수술은 후자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노화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 빈해보이는 인상을, 좀더 탱탱하고 귀티나는 모습으로 바꿔준다고 해서 귀족 수술이라고 말합니다. (예전 가난한 시절, 부자들이 잘먹어서 살이 탱탱하게 올랐기 때문인지, 통통한 모습을 부해보인다고 표현하기도 하죠.)

그리고 나이가 들게 되면, 마른 모습이 살찐 모습보다 더 나이들어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귀족 수술 또한 노화로 인한 연조직에 볼륨을 더해주는 '동안 수술'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임플란트를 이용한 수술 시에 임플란트를 위치시키는 부분을 표시하고 있으며, 삽입시 입 안쪽이나 콧구멍 쪽으로 절개해서 접근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이용한 수술 이외에도, 지방 이식이나 필러를 사용해서 볼륨을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깊게 패인 팔자 주름의 모습입니다. 노화의 초반부터 나타나는 주름이기 때문에, 30대 중후반 여성들도 팔자 주름을 컴플렉스로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팔자 주름이라는게 근육의 움직임에 의해서도 주름 형성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반드시 노화와 관련지을 수만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생긴 주름은 자연스러운 표정 변화에 어울어져 아름답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팔자 주름을 무리해서 교정한다거나, 제대로 교육받지 않은 비전문의 의사에게 수술을 받으면, 이식한 조직이나 이식물이 근육의 움직임에 의해 이동하여서 주름을 더 깊게 보이게 한다거나, 엉뚱한 부위에서 만져짐으로써 더 흉한 모습으로 변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례 사진을 간단히 보시겠습니다. 전후가 눈에 띄시나요? 위의 두 사진에서는 아래쪽 / 아래 두 사진에서는 오른쪽 이 시술 후의 사진입니다. 팔자 주름 쪽의 푹 꺼진 부위가 충분히 올라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3차원적인 구조에 대한 수술은 사진 만으로는 느끼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의외로 수술을 받으시는 분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인 수술입니다.

 

본 저작물은 (Blah.kr)  사전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Blah.kr).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may not be published, rewritten or redistributed.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은 흔적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에게 큰 보람을 주는
'돈 안드는 구독료' 입니다.
 /